현재 최고로 손꼽히는 프로듀서들이 제공하는 완전히 새로운 사운드 팩으로 음악 창작 작업을 한층 더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GarageBand
Apple은 오늘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악 창작 앱인 iOS 및 iPadOS용 GarageBand에 현재 최고로 손꼽히는 다양한 아티스트와 프로듀서의 완전히 새로운 사운드 팩을 발표했다. 이번 사운드 팩으로 사용자들이 음악 작업에서 창의력을 더욱 마음껏 펼칠 수 있게 되었다. 사상 최초로, 사용자들은 완전히 새로운 리믹스 세션 2개로 앱 내에서 바로 리믹스 테크닉을 배울 수 있게 되었다. 이들 세션은 순서대로 차근차근 설명하는 동영상 강의와 그래미 수상에 빛나는 아티스트인 Dua Lipa와 Lady Gaga의 히트곡을 선보인다. 또한 뮤지션들은 Boys Noize, Mark Lettieri, Oak Felder, Soulection, Take A Daytrip, Tom Misch, TRAKGIRL을 비롯한 세계 최고의 프로듀서들이 오로지 GarageBand만을 위해 만든 비트, 루프, 악기로 가득한 새로운 프로듀서 팩 7개로 음악을 창작할 수 있다. 추가 프로듀서 팩은, 7월 30일(금) Apple TV+에서 첫선을 보이는 새로운 Apple Original 다큐 시리즈인 “Watch the Sound With Mark Ronson”에 특별한 '동반 경험'을 제공한다. 시청자들은 이 시리즈에 소개된 음악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사운드를 실험할 수 있다.
Apple 월드와이드 제품 마케팅 수석 부사장인 밥 보셔스(Bob Borchers)는 “GarageBand는 초심자가 입문하는 과정이나 프로 뮤지션이 끊임없이 아이디어를 발전시켜나가는 과정을 수월하게 만듦으로써 음악 창작을 위한 촉매제 역할을 하고 있다"며, “이번 업데이트를 위해, 우리는 뮤지션들이 자유롭게 실험할 수 있는 새로운 사운드로 구성된 놀라운 컬렉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재능 있는 아티스트들 및 프로듀서들과 손잡았다. 더 많은 사람들이 영감을 받아 창의력을 뽐내고 GarageBand에서 작곡을 시작할 수 있기를 바란다”고 밝혔다.

Dua Lipa, Lady Gaga와 함께하는 리믹스의 세계
세션 참여 중, 사용자들은 노래의 기본 뼈대를 이루는 보컬, 비트, 악기별 사운드를 들으면서 마치 아티스트가 스튜디오에서 곡 작업을 하듯 이 히트곡들을 다뤄볼 수 있다. GarageBand에서 활용 가능한 Touch 악기와 수천 가지 Apple Loops를 통해 사용자들은 창의력을 마음껏 뽐내며, 힙합에서 EDM에 이르는 다양한 장르로 음악을 리믹스하거나 자신들이 꿈꾸는 사운드를 자유롭게 조합해볼 수 있다.
숙련도 관계없이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이 리믹스 세션은 전 세계 Apple Store에서 열리는 인기 교육 세션인 Today at Apple까지 확장되었다. 이전에 실시한 Today at Apple 현장 내 Music Lab에서는 Alicia Keys, Billie Eilish, Khalid, Madonna, Pu Shu, Taylor Swift 등 내로라하는 일류 아티스트들을 다룬 바 있다.
출처 : 애플
댓글0